1. Scala : 단일 숫자 / 0차 텐서 / 소문자 normal
- n : 양의 정수 집합 (1,2,3..)
- z : 양,음수와 0의 집합 (...,-2,-1,0,1,2,...)
- q : 유리수 (z + 분수)
- 값 (Value)을 나타냄
2. Vector : Scala의 배열 / ordered arrays / 1차 텐서 / 소문자 Bold
- Scala는 값 1개만 나타낸다면, Vector는 크기와 방향, 속도와 거리, 속도와 속도차, 텍스트에서 단어간의 연관성, 이미지에서의 픽셀 집적도 (intensity) 등을 인코딩할 수 있게 함.
- 머신러닝에서는 feature vector라고 표현되기도 함. (Which are their individual components specifying how important a particular feature is.)
3. Matric : Vector의 배열 / rectangular arrays / 2차 텐서 / 대문자 Bold
- m * n 의 형태. m = rows, n = columns
- i = row / j = column
- 3D 그래픽의 초석
- 회전(rotation), 반사(reflection), 변환(transformation) 등 geometrical한 문제를 다룸.
- 딥러닝에서는 weight로 matrics가 들어가기도 함
4. Tensor : 3차 텐서
- 딥러닝에서는 2차원 이미지의 RGB의 강도값을 설명하는데에 사용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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